

박종태유바외과 (유방외과) 둘러보기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박종태유바외과는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유방 갑상선 전문클리닉입니다. 비록 건강에 걱정이되거나 혹여 암일지도 모르지만 진료와 검사를 받는 순간 만큼이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검사를 받으실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종태유바외과 (유방외과)를 소개합니다.
박종태유바외과 (유방외과)는 2017년 2월에 강남 대치동 1024번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유방암센터의 임상연구교수로 활동하다 친근감 있고 정직한 병원을 꿈꾸며 유방 갑상선 전문 클리닉으로서 지역사회의 건강의 한축을 담당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빠르고 편안하게, 진단은 대학처럼' 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대학병원보다 우수한 장비와 오래 기다림 없이 진료를 볼 수 있도록 만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유방외과 박종태유바외과입니다.


#초미세먼지 많은 곳, 유방암 위험 높여 @박종태유바외과
초미세먼지가 많은 지역에 사는 여성들은 고밀도유방(치밀유방) 가능성이 높아 유방암에 걸리기 쉽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몸에 좋지 않은줄 알고 있었지만 유방암까지 연관이 있을줄 몰랐습니다. 연구팀은 2001~2009년 유방조영술 검사를 받은 40세 이상 여성 약 28만명의 검사 결과와 미국환경보호청이 조사한 지역별 초미세먼지 농도 분포 지도를 비교분석했는데요, 그 결과 초미세먼지 농도가 1% 높아지면 해당 지역에 사는 여성이 고밀도유방을 가질 확률이 4%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방암에 걸리기 쉬운 이유는 초미세먼지 속에 오존, 다이옥신과 같은 내분비 교란 화학물질과 발암물질 등이 함유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황사철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야외 활동 시 마스크를 필수로 챙기셔야 할것 같습니다.